본문 바로가기

제품

애플 키보드 구매 (Magic Keyboard Touch ID)

이번에 애플 Magic Keyboard Touch ID  키보드를 구매했다.

기존에 애플의 Magic NUMERIC KEYPAD를 사용 중이었는데 해당 키보드가 불편해서

새로운 키보드를 구매했다.

 

Magic NUMERIC KEYPAD

애플 기본 키보드의 단점

 

1. 키보드 풀배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중인데 애플 기본 키보드의 경우 텐키리스 모델이 아니라 풀 배열이다.

그렇다보니 오른손으로 트랙패드를 사용하다가 타자를 치려고 하면 트랙패드와 키보드간의 거리가 멀다.

손의 이동 동선이 길어지다보니 그 부분이 불편했다.

    

2. 터치ID 미탑재

터치ID가 탑재되어있지 않은 것도 컷다. 물론 터치ID를 사용 안하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터치ID의 편리함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손에 아이스크림을 들고있다거나 무언가를 들고 있을 때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기란 상당히 번거롭다. 

 

3. 손가락 통증

이상하게 기본 키보드의 경우 타이핑을 많이 하면 손가락에 통증이 많이 생겼다. 키보드가 너무 얇다보니 쿠션 역할을 해주지 못해 충격이 그대로 손가락에 전해지는 것 같았다.

 

 

 

Magic Keyboard Touch ID 장점

1. 텐키리스 키보드

우선 키보드에 숫자패드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트랙패드를 사용하다가 타자를 치려고할 때 이동 동선이 짧아져서 편안하다.

 

2.터치ID 탑재

터치ID가 탑재되어있다. 나는 검지손가락으로 지문을 등록했는데 이제 검지손가락만 사용할 수 있으면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어서 편하다.

 

3.덜한 손가락 통증

이 부분은 솔직히 고민을 많이 했다. 키보드 디자인이 흡사한데 과연 손가락 통증이 없어질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근데 확실히 손가락에 전해지는 통증은 덜하다. 물론 시중에 판매되는 키보드 보다는 손가락에 충격이 많이 온다. 그래도 이전 모델에 비하면 훨씬 덜하다.

 

4.넓어진 책상 공간

키보드 사이즈가 작아지니 책상 공간이 넓어졌다. 이 부분은 크게 생각하고 있지 않고 있었다. 책상이 넓어보여서 인테리어적으로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주기까지 한다.

 

5.가벼운 무게

맥이 아니라 윈도우를 사용할 때는 다른 키보드를 가지고 사용한다. 이때 키보드 위치를 서로 바꿔야하는데 키보드가 가벼워져서 좋다.

 

6.맥북과 똑같은 키 배열

키 배열이 맥북과 똑같은게 장점이다. 맥북의 경우 Fn키가 제일 왼쪽 하단에 위치하는데 기본 키보드의 경우에는 Fn키가 방향키 위에 위치하고 있다. 터치ID 모델의 경우 Fn키가 맥북과 똑같이 제일 왼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키 배열이 달라서 헷갈렸는데 이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C to 라이트닝 케이블

 

전원 버튼과 터치ID 버튼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 구멍